로이비쥬얼, “K콘텐츠 로보카폴리! 중화권 인기 고공행진 중

  • Post category:News

글로벌 인기캐릭터 로보카폴리가 중화권 키즈콘텐츠 시장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은 자사가 보유한 로보카폴리 IP를 활용해 미디어, 라이선싱, 브랜드프로모션, 공간사업 등의 다양한 분야로 중화권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중국 TOP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확장

전 세계 143개국 35개 언어로 방영 중인 로보카폴리 콘텐츠가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에서도 확장, 서비스 중이다.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이야기’ 중국 아이치이 론칭 포스터>

지난 6월, 중국 내 1억 명 이상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한 중국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치이(爱奇艺,Iqiyi)는 ‘로보카폴리’의 두 번째 번외작인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이야기’를 론칭했다. 또한, 동일작품을 포함한 로보카폴리 전 시리즈도 중국의 3대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인 유쿠(优酷, Youku)를 통해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한편, 7개 언어 채널을 운영중인 유튜브 로보카폴리tv 채널은 7월에 스페인어, 중국어, 홍콩어 채널을 오픈해 더 많은 언어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넷플릭스에서는 영어와 한국어로 만날 수 있다.

◆중국 <로보카폴리 2in1 블럭> ‘올해의 우수 상품’ 선정

완구, 출판, 의류, 문구, 식음료 등 2,000여 종 이상의 라이선싱 상품이 유럽은 물론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등 35개국을 통해 매해 전 세계에 출시되고 있다.

<‘2019 중국 토이 어워즈’ ‘올해의 우수 상품’ 부분에 선정된 로보카폴리 2in1블럭>

그 중 ‘로보카폴리 2in1 블럭‘이 ‘2019 중국 토이 어워즈’에서 진행한 ‘올해의 우수 상품’에 선정됐고 2017년에는 중국의 ‘라이선싱 페어’에서 로보카폴리 마스터 토이를 제작하는 글로벌 완구 기업 실버릿(Silverlit)이 ‘베스트 완구 라이선시상’을 수상한 바 있다.

◆로보카폴리 관람차 대만 국립놀이공원서 운행

국민캐릭터로 자리잡은 대만에서는 타이베이 어린이 놀이공원(Taipei Children’s Amusement Park, 이하 ‘TCAP’) 관람차를 로보카폴리로 랩핑해 이를 기념하는 스페셜 행사를 7월에 열 예정이다. TCAP는 현지인들이 1년에 1번 이상은 방문하는 대만의 대표 놀이공원 중 한 곳이다.

<대만 Taipei Children’s Amusement Park 관람차 로보카폴리 랩핑 모습>
<대만 여행 관광버스 랩핑 모습>

대만의 유명 관광지인 예루, 지우펀, 스펀을 로보카폴리로 꾸며진 대형 버스를 탈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도 현지인과 외국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마카오 ‘폴리카페’ 인기 고공 행진 중

2017년에 오픈한 마카오의 ‘폴리카페’는 ‘2019년 마카오 여행시 어린이와 함께 가볼 만한 장소 1위’에 선정됐으며 홍콩 동주간 매거진에서도 ‘온 가족이 가볼만한 카페’로 소개돼 현지인들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마카오에 위치한 ‘폴리카페’>

로이비쥬얼 이준우 이사는 “2020년에 어느덧 탄생 10년을 맞는 로보카폴리는 프랑스, 러시아, 캐나다, 중국, 일본 등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인기캐릭터로 자리잡았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 로이비쥬얼은 지난 10여년간 쌓아온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분야의 K콘텐츠로 나아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로보카폴리 출동! in 스타필드 고양’ 행사 현장>

한편, 국내에서도 로보카폴리 출동!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해 청와대 ‘나의 작은 영웅’ 초청행사, 국회동심한마당, KT키즈랜드 캐릭터 운동회 등에 함께 했으며 최근에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서 ‘로보카폴리 출동! in 스타필드 시티 위례’ 행사를 성황리에 마치고 6월 29일부터 7월 14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로보카폴리 출동! in 스타필드 고양’ 행사를 인기리에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