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뮤직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 내일 첫 방송.. 음원 동시 발매

  • Post category:News / PR

– 세계 인기 동요 25곡과 1곡의 창작곡으로 이루어진 음악 애니메이션
– 올레tv와 B tv, KT스카이라이프에서 부분 무료보기 및 50% 할인 프로모션

2020.07.01

로이비쥬얼의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신작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이 내일부터 매주 목,금요일 오전 9시 E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은 “버스를 타고 부릉부릉” “반짝반짝 작은 별” “생일 축하합니다” 등 전 세계 인기 동요 25곡을 스토리를 곁들인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구성한 26편의 음악 애니메이션이다. 뮤직비디오를 보고 듣고 따라부르는 과정에서 아이의 정서발달을 돕고 시간, 우정, 동물 등에 대해 알려주는 교육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제작사 로이비쥬얼은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이 아이들에게 친숙한 멜로디를 가진 동요들에 아름다운 영상미가 어우러져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이비쥬얼의 관계자는 “내부 시사에서 특히 영상에 관한 호평이 많았다. 동요는 모두가 다 아는 워낙 익숙한 노래들인데, 여기에 로보카폴리 10년의 제작 역량을 쏟아부은 영상미가 눈을 즐겁게 한다.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오프닝곡과 엔딩곡을 포함한 주제가 2곡도 멜론, 지니뮤직, 플로, 벅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같은 날 오후 12시를 기해 공개될 예정이다. 

로이비쥬얼 신승호 이사는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원 콘텐츠 장르 중 하나는 ‘널서리 라임(Nursery Rhymes)’이라 부르는 유아 대상의 동요 콘텐츠다. 오랫동안 사랑받은 노래들이기 때문에 트렌드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그만큼 수많은 전 세계 IP 캐릭터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은 웰메이드 음악 애니메이션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을 받으리라 기대하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유튜브를 포함해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음원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비쥬얼은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이 IPTV를 통해서도 방송되며, 부분 무료보기 및 VOD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은 EBS 방영 다음날 IPTV를 통해 VOD로 볼 수 있으며 이 중 올레tv 키즈랜드와 B tv 잼키즈, KT스카이라이프에서는 7월 3일부터 8월 15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화부터 4화까지는 무료보기, 이후 에피소드(5화~26화)는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로보카폴리 인스타그램과 쥬니어 네이버에서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쏭쏭뮤지엄 말랑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