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카폴리’ 홍콩 지상파 채널 방영 시작!

  • Post category:News / PR

지난 2월 홍콩 지상파 채널 VIU TV가 인기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방영을 시작했다.

로보카폴리는 국내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2011년 EBS 방영을 시작으로 프랑스, 러시아, 중국, 대만 등 141개 국에서 33개 언어로 방영되며 전 세계적으로 아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그동안 홍콩 현지에서 로보카폴리 애니메이션은 유튜브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아 런칭 당시 토이저러스 완구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인기에 힘입어 쇼핑몰 이벤트와 맥도날드 해피밀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어린이 팬들에게 꾸준히 인지도를 쌓아왔다.

이에 폴리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VIU TV에서는 광동어 버젼의 로보카폴리 애니메이션을 방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VIU TV는 홍콩의 지상파 채널 2개 중 하나로 경쟁력있는 콘텐츠를 편성하고 있다. 로보카폴리는 VIU TV 방영을 통해 홍콩내 폴리 브랜드 영향력이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첫 방영 축하 기념으로 마카오 현지에 있는 폴리 카페에서 다함께 로보카폴리를 시청하며 폴리 퀴즈 맞히기 등의 이벤트 및 카페 생일파티 쿠폰과 다양한 폴리 완구를 추첨을 통해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현재 VIU TV는 로보카폴리를 프라임타임인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오후 5시에 2편 씩 방영 중 이며, 국내에서는 EB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