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비쥬얼, 소방청과 함께 ‘로보카폴리 119안전 캠페인’ 진행

  • Post category:News / PR

– 전국 250여개 소방서에 4개 외국어 지원하는 안전교육 애니메이션 DVD 배포 예정

2020.03.31

로이비쥬얼은 소방청과 함께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를  더욱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로보카폴리 119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로이비쥬얼과 소방청은 지난해 9월 정부세종청사에서 가진 업무협약식에서 <로보카폴리>의 캐릭터 폴리, 엠버, 로이, 헬리를 ‘영예 소방관’에 위촉하고, 로이비쥬얼의 영상 콘텐츠와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해 어린이 안전교육에 활용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로이비쥬얼은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의 네 가지 외국어를 지원하는 DVD로 제작하여 전국 250여개 소방서에 상반기중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로이비쥬얼은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4월부터 서울 생활권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TV 4만 1천대를 통해서도 로보카폴리 안전이야기 시리즈를 활용한 안전 정보를 입주민들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엘리베이터와 같은 생활 공간에서 일상적으로 안전수칙을 접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는 각 26편으로, 52편의 영상물 모두 소방청의 자문 및 감수 지원을 받은 작품이다. 로이비쥬얼은 소방청과 계속해서 협력하여 보다 많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길러주기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