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카폴리 동화를 귀로 들어요’ 로보카폴리 오디오북, 윌라와 스토리텔에서 잇달아 출시

  • Post category:News / PR

– 인기 원작 애니메이션을 다양한 플랫폼에 맞춰 콘텐츠 유통 다변화.. 이번엔 오디오북
– 소방청 명예소방관 로보카폴리가 아이 눈높이로 읽어주는 안전 교육 동화

2021.02.02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제작사 로이비쥬얼은  오디오북 서비스인 윌라와 스토리텔,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오디오북> 8권을 각각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은 아이에게 가장 많이 일어나는 안전사고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아이들이 알아야 할 안전 수칙을 로보카폴리 이야기 속에 녹여낸 어린이용 도서다. 사단법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의 감수를 받았다. 안전 교육 효과를 높이는 독후 활동과 부모 지침서를 같이 담고 있어 안전교육용 “육아필수템” “어린이집 필독서” 등으로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는 시리즈다. 

안전 그림책을 오디오북으로 구성하여 이번에 출시한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오디오북>은 안전 그림책의 내용을 생생한 사운드 효과와 함께 읽어주어 아이들의 귀와 상상력을 사로잡는다. 8종의 안전 그림책에 이어 ‘토끼와 거북이’, ‘개미와 배짱이’ 등 명작 동화를 로보카폴리 스타일로 재해석한 <브룸스타운 극장>을 다음달 출시 예정이다. 

윌라와 스토리텔, 네이버 오디오클립 뿐 아니라 과 구글 플레이북, 팟빵에서도 이달 내 로보카폴리 오디오북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이비쥬얼은 윌라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오디오북 출시 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플랫폼과 행태가 다양해지면서 로이비쥬얼도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를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하여 맞춤 콘텐츠로 제공하는 멀티스크린 전략을 꾀하고 있다. 동요, 동화, 영어 콘텐츠, 생활습관, 생활체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존 IPTV와 OTT, 유튜브에 더하여 오디오북, 모바일앱 등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유통 다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